Date with Jane

[김포 빰빰투어] 예뜰공방에서 도자기 체험! 본문

일상

[김포 빰빰투어] 예뜰공방에서 도자기 체험!

제인쨘 2021. 5. 25. 08:50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인쨘의 일상공유하러 왔습니다 '◡'

얼마전 다녀온 예뜰공방에서의 빰빰투어. 후기 시작합니다.

 

빰빰투어는, Farm(농장)과 Tour(여행)의 합성어로 농장여행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해당정보는 추후 포스팅 예정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예뜰공방이니깐요 :)

 

시작하기 앞서, 빰빰투어 가이드북에서의 예뜰공방 정보를 공유드릴게요.

김포 하성에 위치해있으며, 도자기 공방이다.

음. 정보가 역시 부족하더라구요. 도자기 체험은 워낙 해보고싶었던지라

사실 서울에서 하는걸 검색을 정말 많이 해봤어요.

물레로 하는 도자기, 손으로 하는 도자기, 컬러링 하는 도자기. 

그안에서도 접시도 cm 제한이 있기도 하고. 디자인 제한도 있고 아주 까다롭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사전에 이곳을 예약하기 전에 파랑이한테 이것저것 물어봐달라햇었죠.

사실 당시 파랑이는 제질문이 뭔지도 모른체 물어봤을거에요 ㅋㅋㅋ.

 그러다 공방지기님이 방문하면 설명해주신다 하여, 방문을 결정했습니다.

 

비가 왔던 관계로 외부 사진은 못찍었어요 ㅠㅠ

내부에 이렇게 많은 도자기들이 즐비해있고

여기서 샘플을 정하셔서 만든다고 보시면 되요 :)

디자인부터, 색감 등 다양한 샘플이니 다양하게 보실 수 있어요 !

 

제가 고른건 접시, 파랑이가 고른건 라면 그릇같은 아이

먼저 이렇게 네모난 아이를 넓직하게 만들어줘야해서 쾅쾅

밀대로 밀고~ 아주 바쁘고 어렵고 재밌어서 사진이 없네요

하하.

얼추 반 완성샷만 있는 현실..ㅋㅋㅋㅋㅋ

 

흙을 고르게 핀 것을 모양에 맞게 올려놓고 들뜸이없게 정리를 하는 작업을 한 뒤

모양에 맞추어 커팅하였습니다 :-)

저만의 마음대로 약간 물결모양 냈어요 :)

저와 파랑이는 속도차이가 어마무시하더라구요

아직 밀대로 밀구있는데 옆에 여유로운 파랑이의 사진샷.

저보다 속도가 어마무시 빠른데, 핸드메이드 장인은 주변 속도에 현옥되지 아니하고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접시굽작업 시작!

이렇게 중심부를 이루는 곳에 타원형으로 굽의 위치 선정하고 이음선작업을 해주었어요.

굽만들기!

앗 옆에 파랑이의 대접도 보이네요 헤헤

도자기를 만들때엔, 손이 따뜻하면 흙이 갈라집니다.

제인쨘 손이 딱 그랬어요.

그래서 결국 선생님이 다시 만져주심..

굽완성한 사진이 없네요 ㅠㅠ

그게 제일 어려웠는데.

굽완성해서 이미 뒤집어 최종 다듬기 하던 모습이에요

이미 파랑이는 색 작업까지 끝낸상황ㅋㅋㅋ

열심히 다듬고 있는동안 색상선택하고 디자인 작업까지 한 파랑찌

디자인 너무 잘 골른것같아요 :)

 

흙이 아직 점토 성분이다 보니 무너질수가 있어서 방지하고자 저런 천으로 두른다고 하네요 :)

 

그렇게 저도 최종 다듬기가 끝나고 색칠을 다른느낌으로 했어요

쓱 쓰윽

비비크림같은 친구라고 하셨는데 이름이 유화였나? ㅇㅅㅇ....

집중하면서 작업했더니 기억이 안나네요 ㅎㅎ

 

이렇게 완성된 이후에 색상을 정할수가 있다하여 파랑이 대접은 진한 파란계열, 저의 접시는 연한 파란계열로 부탁드렸어요 :)

 

굽고 완성되기까지 한달이 걸린다고 하셔서, 한달뒤에 받아가면서 포스팅 한번 더하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제가 속도가 너무 늦은 나머지 파랑이는 서비스로 물레를 체험한 사진으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

6월중엔 쿠키 공방 만드신다고 해요!

쿠키도 기대됩니다 헤헷

마지막으로, 예뜰공방 위치 공유드리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 Date with Jane의 제인쨘이였습니다 :)

좋아요 & 구독은 사랑입니당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