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with Jane

[건강검진 시리즈] 서울메디케어 대장내시경 후기 본문

일상

[건강검진 시리즈] 서울메디케어 대장내시경 후기

제인쨘 2021. 5. 28. 08:25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인쨘의 일상공유하러 왔습니다 '◡'

2년마다 정기적으로 검사받는 건강검진 .

다들 잘 받고 계시나요 ? :)

 

얼마전 건강검진을 갔다왔어요 :)

 

공덕에 있는 서울 메디케어

 

정밀검사를 제인쨘은 세가지를 택했는데요

1. 대장내시경

2. 경추CT

3. 수면 위내시경

 

넵 맞아요. 

이미지 출처 ㅣ 트위터

 

수면으로 둘이 만났습니다.

 

뭐, 이래저래 검진센터는 어떤지, 검진결과는 어떤지 자세히 적고싶지만,

요 포스팅은 대장내시경에 포커스 두었습니다.

제 인생 처음 대장내시경이였거든요.

 

일단, 지켜야할사항이 되게 많았습니다.

이미지 출처 ㅣ 메디케어 블로그

 

지킬게 너무 빡세더라구요.

먹지말라는건 왜이리 많은지. 청개구리 제인쨘은 먹고싶어지더라구요. 괜히 평소 좋아하지도 않던아이들까지

ㅋㅋㅋㅋㅋㅋㅋ

더보기

[서울메디케어]
대장내시경 주의사항입니다.

▣검진 7일 전부터 아스피린, 와파린, 항응고제 등 혈전용해제 성분이 포함된 약물은 반드시 주치의 상담 후 일주일 중단하시고 중단 불가시엔 연락바랍니다. 
▣건강보조제(비타민등)는 전날까지복용가능하나 당일은 드시지말고 방문하시고 처방받아 드시는 약이 있을경우 연락바랍니다
▣혈전제가 포함되지 않은 혈압약은 소량의 물과 함께 검진당일 아침(5시경)에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당뇨약, 인슐린주사는 검진 전날까지 복용하시고 검진당일 아침에는 복용하지 마십시오.
▣뇌, 심장, 복부 수술경험이 있으실경우 경우 연락바랍니다.
▣검사 5일전부터 해조류, 잡곡밥,견과류, 술, 색깔이 진한 음식(카레,짜장,김치,쥬스)등은 피해주십시오.
▣검사 전날 아침,점심 흰죽식사 하시고 오후3시 이후에는 물(생수)를 제외한 모든음식을 금식입니다.
▣검진 당일은 가벼운 옷차림으로 입으시고 악세서리 등 금속성 장식물들도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귀중품도 분실우려가 있으므로 소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콘텍트 렌즈를 사용하시는 분은 검진당일 안경을 착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수면내시경이 있는 경우 매니큐어는 모두 지워주십시오.
▣수면내시경이 있는 경우 당일 자가운전은 불가능하며, 무호흡증 코콜이가 심한경우 수면내시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의 경우 검사 진행 중 용종제거술을 시행하기도 합니다. 시술 이후 해외출국이 2주동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검진일 발열이 있거나 호흡기증상, 2주이내 해외방문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병원출입이나 검진이 어려우시니 참고하시어 내원부탁드립니다(마스크필착) 
▣70세이상은 안전상의 이유로 수면검사가 제한됩니다.
▣신분증을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이지 지킬것도 많은데,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대로 못지켰어요.

억지느낌도 있지만, 가.급.적에 포커스 두고 먹었어요.

대신 잡곡밥/흑미밥 같이 흰밥으로 대체하기 쉬운건 대체를 했고

참기 어려운 커피라던가, 매운음식은 3일전부터 안먹었어요. 그랬더니 정말 힘들더라구여

(강제 다이어트)

 

그리고 

대망의 전날

이미지 출처 ㅣ 메디케어 블로그

이아이를 먹어야할생각에 끔찍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빠르게 먹기 편하게 하기 위해 500미리짜리 4개들고 퇴근했습니다.

그리고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놓고 꺼내먹었는데요.

아침 점심 흰죽을 먹는것도 고역이더라구여

그래서 루저같지만 간장의 힘을 빌렸답니다 ㅋㅋㅋㅋ

 

3시부터 금식이라는데 괜히 또 머먹고싶은데 진짜 먹으면 안될거같아서

껌먹고, 홀스먹고 버텼습니다.

하필 이날따라 돌아다닐일이 많았던지라 공복에 돌아다니니 죽는줄 ^^

이미지 출처 ㅣ 서울 메디케어

퇴근하고 네일제거하고 집에 도착하니 7시 20분

부랴부랴 약을 먹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일찍먹어야 조금이라도 더 잘 수 있대요)

 

주의사항을 좀 일찍 볼걸그랬어요. 먹다가 어지럽거나 심한 탈수있으면 

중단하라는데, 어지러운데도 꾸역꾸역 먹은 저혈압 환자 제인쨘

 

먹고 바로 움직일 그런 몸은 되는데요. 저는 너무 어지러워서 침대에 기대어

고개 푹숙이고 멍때리고있었답니다. 

 

그렇게 내시경전에 몸이 사망할 거 같자, 9시도 안되어 잠에 들었습니다.

 

정확하게 새벽 한시부터 시작된 대장내시경의 약효과는 정말이지 무섭더군여

아침에 일어나서 빈속에 약을 또먹으려니 또다시 어지럽더라구여

 

나는 못먹겠떠라......하.....

 

결국 좀 남기긴 했는데 결론적으론 깨끗해진 장으로 검사받았습니다.

음, 결과는 다음 포스팅에 좀 이어서 해볼게요.

 

제 대장내시경 팁은.

1. 건강검진센터 주변에서 숙박하면서 약을 복용한다.

아침에 병원가는길 한시간 반동안 대중교통타고 가려니 죽을 맛이였어요.

 

2. 되도록 약은 빨리 먹기.

빨리먹어야 빨리 비워지고 그럼 좀 더 잘 수 있어요.

차가운게 먹기 편하다던데, 전 원래 찬음료를 잘 못마셔서 이래나 저래나 힘들었다는 ㅋㅋ

 

3. 이게 검진하다가 죽을수있겠구나 싶은 생각이 드는게 정상이래요.

팁이맞나..?ㅋㅋ 그렇구나 생각이 들정도로 몸이 망가지는거같더라구요... 하하.

 

내시경은 생각보다 빨리끝났고, 저는 꿀잠자다가 일어난 기분이였어요.

근데 대장내시경 자체가 공기를 주입하면서 검사하는 항목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인지 배가 꼬여있는 기분이 들어요.

가스가 차있는거니 배출하다보면 괜찮아집니다.

대장내시경하면, 많이 걸으라고 하세요! 걸으면 가스 배출이 용이해지기도 합니다 :)

 

다음엔, 건강검진 후기 데려올게요 히히.

다들 대장내시경 한번씩 해보세요.

5년에 한번 검진받는게 좋대요 :)

 

이상 Date with Jane의 제인쨘이였습니다 :)

좋아요 & 구독은 사랑입니당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