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with Jane

[양재꽃시장 방문기] 1층엔 생화절화 2층엔 조화 소품 그리고 프리저브드 플라워까지! 본문

취미/꽃&향_Flower&Scent

[양재꽃시장 방문기] 1층엔 생화절화 2층엔 조화 소품 그리고 프리저브드 플라워까지!

제인쨘 2020. 10. 11. 09:26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인쨘의 일상공유하러 왔습니다 '◡'

제인쨘의 양재꽃시장 방문기를 시작하기 앞서, 

작은 팁으로 먼저 시작할게요!

 

양재꽃시장은 정말 큰 규모의 꽃 도매시장입니다.

제인쨘이 꽃시장을 공부하면서 알게된 시장은 크게 두가지로 온라인 꽃시장, 오프라인 꽃시장인데요

 

양재꽃시장은 오프라인 꽃시장 중 규모가 크기도 하고, 상품이 다양하기도 해요.

금액대는 A++급이 아닌이상엔 매장끼리 다 비슷한정도.

그냥 한곳에서 많이 사는게 사실 제인쨘은 업무상 편하더라구요.(가끔 주차권도 주심)

 

하지만, 김포에 사는 사람으로서 양재까지는 너무나 긴여정인지라, 자주 방문하지는 않아요 :)

온라인 시장도 나쁘지않거든요!

(온라인 꽃시장도 세분화 포스팅이 필요할 것 같네요 헤헤
지금으로서는 5/10자에 작성된 기능사후기를 살펴보시면 나와있어요)

 

이주변엔 자주가면서 뭐가 뭐있는지 모르는 제인쨘.

 

주차는 뭐 맥시멈 1500원 내봤어요 ㅋㅋ

많이사면 챙겨주시기도 하고, 요청하면 주시는곳도 있거든요!

다들 아는정보겠지만, 월-토 오후 1시까지 .

음 꽃은 수요일에 가장 싱싱하고 똘똘한 예쁜아이들이 오는날이니까 참고하세요 :)

금/토 가면 애들이 활짝 펴져있는애들도 많아요 ㅎㅎ

특히 토요일은 대채적으로 꽃시장 문을 닫아야 하기도 하고, 개인이 방문을 많이하니

값이 제일 저렴한 편이죠. (제품도 좋은편은 아니구요 ^^)

 

요새 프리저브드 / 드라이에 꽃혀서,

말리거나 염색할 애들만 샀어요 제인쨘은

천일홍이랑 유카리!

물론 더샀는데 사진을 안찍어버렸네요 

 

금액대는 이날 천일홍 4천원

유카리 5천원

 

보통 1층에만 있고 2층은 잘안가는데요

기능사 준비할땐 진짜 자주 들낙거렸는데 ㅋㅋ

 

어무니랑 간거라 2층을 방문햇어야 해서 방문했어요!

(라탄 바구니 구매하신다고 하셔서 위로 올라감)

2층에도 꽃을 팔긴 합니다.

사본적이 없어서 금액대/제품 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만, 비슷할거에용

조화시장 입성

우리어무니 이사가는 집에 조화두자고 신나셨었어요

그래서 물론 샀습니다만 역시 조화는 베리류/그린류 만 이쁜것 같아요. 질리지 않기도 하고!

(엄청난 큰 화병 + 조화) 구매 한 7만원? 나왔던것 같아요

그리고 열심히 찾아다녔던 플로라 프리저브드

사업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여러 보존화시장에선 가격대가 조오금 있는 편이지만 제품이 항상 있어서 

종종 이용하는 곳인데 방문해서 보니 하나씩 다사고 싶었을 정도

 

이렇게 제인쨘의 쇼핑을 마치고 어무니의 쇼핑인 분화를 구매하러 나동으로 이동했답니다 ㅋㅋ

이건 양재꽃시장 맵이구요!

분화시장 포스팅은 하단에서 찾으실 수 있어요 (9/23 플랜테리어 포스팅)

 

- 제인쨘 기준 -

제일 저렴한 꽃시장은 온라인 완전 도매시장(기본 주문단위 20단)입니다.

 그다음이 양재꽃시장,

고터꽃시장

온라인 소/도매시장

순으로 비싸져요~

 

온라인 꽃시장 파헤치는 포스팅을 좀 더 심층적으로 다루어 보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상 Date with Jane의 제인쨘이였습니다 :)

좋아요 & 구독은 사랑입니당 💕


2020/05/10 - [취미/꽃&향_Flower&Scent] - [2020년 1회 화훼기능사] 3번만에 붙은 화훼기능사 후기

 

[2020년 1회 화훼기능사] 3번만에 붙은 화훼기능사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제인쨘의 일상공유하러 왔습니다 '◡' 드디어, 3번떨어지고 붙은 화훼기능사 요약본에서 그치지 않고 풀버전 들고왔어요. 2020/04/16 - [Pjne_Flower] - [꽃스토리] 화훼장식 기능�

pjne.me

2020/09/23 - [일상] - [이사시리즈] 플랜테리어로 화사하게, 양재 꽃시장 이화꽃농원에서 화분구매

 

[이사시리즈] 플랜테리어로 화사하게, 양재 꽃시장 이화꽃농원에서 화분구매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제인쨘의 일상공유하러 왔습니다 '◡' 제인쨘이 강남에 있다면 그 이유는 양재꽃시장이죠. 항상 절화류 판매하는 절화매장만 다녔는데 요번엔 분화매장 나동을 방문해��

pjne.me

2020/04/16 - [취미/꽃&향_Flower&Scent] - [꽃스토리] 화훼장식 기능사 실기_2020년 1회

 

[꽃스토리] 화훼장식 기능사 실기_2020년 1회

​아주간략하게 작성! 본인은 강원도 춘천에서 시험을 진행했으며, 20년도 제1회 시험을 9일인 첫타자로 진행. ​ 1교시 : 원추형. 코사지 2교시 : 수평형 꽃꽂이 3교시 : 직립형 동양꽃꽂이 진행 ��

pjne.me

2020/05/10 - [취미/꽃&향_Flower&Scent] - [2020년 1회 화훼기능사] 3번만에 붙은 화훼기능사 후기

 

[2020년 1회 화훼기능사] 3번만에 붙은 화훼기능사 후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제인쨘의 일상공유하러 왔습니다 '◡' 드디어, 3번떨어지고 붙은 화훼기능사 요약본에서 그치지 않고 풀버전 들고왔어요. 2020/04/16 - [Pjne_Flower] - [꽃스토리] 화훼장식 기능�

pjne.me

2020/05/09 - [취미/꽃&향_Flower&Scent] - [나의일상 / 나의취미] - 꽃박스 햇박스 업데이트!

 

[나의일상 / 나의취미] - 꽃박스 햇박스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제인쨘의 취미공유하러 왔습니다 '◡' 정말 애정하는 취미인 꽃✿ 애정하고 자주 만지지만 포스팅 목적은 처음이라 다소 부끄럽고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어요 ㅎ,ㅎ ��

pjne.me

2020/06/19 - [취미/꽃&향_Flower&Scent] - [나의취미] - 월드플로라 꽃 주문 & 꽃박스 만들기!

 

[나의취미] - 월드플로라 꽃 주문 & 꽃박스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 제인쨘의 일상공유하러 왔습니다 '◡' 제가 화훼장식기능사 합격 후기 드리면서, 꽃 주문에 대해 말씀드린적이 있는데 기억하시나요? 2020/05/10 - [취미/꽃&향_Flower&Scent] - [20

pjne.m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