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e with Jane

[나의일상] - 멍게파티 (멍게비빔밥 만들기) 본문

일상

[나의일상] - 멍게파티 (멍게비빔밥 만들기)

제인쨘 2020. 5. 29. 10:09

안녕하세요 여러분

제인쨘의 일상공유하러 왔습니다 '◡'

얼마전에 어무니랑 아부지가 데이투 가셨다가 멍게만 정말 한박스 사오신거에요.

어무니가 좋아한다라는 이유만으로....

소박함 주의

토요일엔 오징어 숙회 + 멍게회에 라면으로 떼웠는데

아니 일요일에도 멍게를 먹게 생긴거죠!

앵그리 너구리랑 먹었는데, 와 진짜 맵더라구요. 앵그리하게 !!😡😡


요리좀 좋아하는 제인쨘이 어쩔수 없이 비빔밥에 김치전을 맡았습니다.

사실 요리라 하기에도 부끄러운 레시피인데요.

 

새싹채소와 밥을 예쁘게 디피 후 멍게를 올린 뒤 만든 양념장을 올려주는 게 전부입니다 헿

이미지 출처 : 구글

다만, 제가 깜빡하고 못산 깻잎이 아른거리더라구요.ㅜㅜ

 

깻잎 잘라서 넣으면 비린내가 좀 줄어요. 깻잎 향이 잡아주거든요 :-)

양념장은, 

고추장 4T + 다진마늘 1.5T + 식초 4T + 올리고당 2T + 참깨 1T + 참기름 1T

비율로 만드시면 되는데요 ~

여기서 팁은, 참기름은 맨 마지막에! 간장이 들어가지 않기때문에 많이 짜지는 않아요 

+ 달달구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다진마늘 1T, 올리고당 2.5T 하세오!

 

계란찜, 김치전과 함께 어울려 먹은 멍게비빔밥 ~

멍게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맛있게 먹었어요 헤헤

 

다음 레시피는 좀 더 알차게 가져올게요 

💚

 

이상 Date with Jane의 제인쨘이였습니다 :)

좋아요 & 구독은 사랑입니당 💕

 

 

Comments